아이팟(iPod)이 아이튠즈(iTunes)에 연결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OS(Windows 7)에서는 인식을 하는데 아이튠즈에서는 인식을 못하고 계속 연결 시도만 하면서 행이 걸린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 문서를 참조하여 조치를 취했으나 같은 문제가 발생하였다. 아이팟을 초기화하는 것도 소용 없었다.

아이팟을 외장 디스크로 잡아서 살펴보기 위해 "컴퓨터 관리"에서 "iPod 서비스"를 중지시키고 다시 연결하였다. 초기화를 시켰음에도 숨겨져 있는 디렉토리 중에 음악 파일 몇 개가 남아있는 것이 확인되었다. OS에서 삭제하려고 해도 삭제되지 않는다. 디렉토리나 파일이 손상된 것으로 보였다. 아이팟을 포맷하고 나서야 남아있던 파일들이 사라졌고 아이팟 복구 과정을 거쳐서 아이튠즈에도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

(디렉토리/파일이 손상된 정확한 원인은 파악하지 못했지만 동기화 중에 발생했었던 -50 에러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

+ Recent posts